본문 바로가기

요리하기

백종원 해물떡볶이(해물떡찜)


오늘은 집밥 백선생에 나온 해물떡볶이를 해봤어요.
해물은 없지만 해물떡찜 양념이 더 좋아서 해물떡볶이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그럼 백종원의 해물떡볶이 레시피를 공유할게요!

재료: 해물믹스, 오징어, 떡, 새송이 버섯, 대파, 양파, 어묵, 달걀, 당면

조리순서
1. 팬에 식용유 1/5컵을 넣고 대파-양파를 볶는다.
2. 파기름이 우러나면 나머지 재료를 넣고 볶는다.
3. 양념장을 넣어 졸여주면 완성!
- 양념(큰술): 고추장(2), 고춧가루(2), 설탕(3), 간장(1/5컵), 물(1.5컵), 후추가루 톡톡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팁: 해물믹스는 각각 얼음 코팅해서 나오기 때문에 물에 헹궈줘야 한대요!

백종원 해물떡볶이

물은 어차피 졸여주면 되니까 너무 탈 것 같으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팁: 불맛을 내기 위해서는 대파랑 양파를 살짝 그을려주면 된대요!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백종원 해물떡볶이


완성!

백종원 해물떡볶이


저는 감자랑 소시지를 넣어보았어요.
재료가 많아서 원래 레시피에 1.5배를 넣었는데 너무 맵고 고추장 맛이 많이 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역시 비율 조절은 어려워ㅠㅠ

백종원 해물떡볶이


그치만 집에 있는 여러 가지 채소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엔 고추장은 덜 넣고 간장+설탕을 더 넣어서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