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기

백종원 어묵전골 레시피(aka 집밥 백선생)


오늘은 집에 밑반찬이 많아서 간단히 어묵국만 끓이려고 합니다. 백종원 레시피를 검색했더니 어묵전골 레시피가 있어서, 그걸 응용해서 국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레시피를 올려드릴게요!

재료: 각종 어묵, 무, 멸치가루, 양파, 파, 진간장, 맛술, 다시마, 물, 청양고추

1. 물 2리터에 육수를 우린다.
육수재료(큰술 기준): 무, 멸치가루(2), 진간장(1컵), 맛술(1/4컵), 양파, 파, 다진마늘, 청양고추, 가쓰오부시
2. 전골 냄비에 어묵, 쑥갓, 파를 가지런히 놓는다.
3. 1에서 우려낸 육수에 건더기를 빼고 전골 냄비에 부어서 익히면 끝!

팁1. 멸치가루는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냄비 뚜껑을 열고 센불로 끓여 비린내를 날려준다.
팁2. 다진마늘이 들어가면 국물이 탁해질 수 있으므로 체에 받쳐 육수를 우린 후 건져낸다.

그럼 방송 화면에 나온 어묵 전골을 볼까요?


백종원 어묵전골 집밥 백선생
백종원 어묵전골 집밥 백선생

멸치가루 만드는 방법이에요!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멸치가루 두 스푼입니다!!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백종원 집밥백선생 어묵전골

 
짜잔!!

집밥 백선생 어묵전골
집밥 백선생 어묵전골

원래 국으로 할려고 했는데,, 아무 생각없이 따라해보니 전골이 되었어요 ㅎㅎ




남은 육수는 내일 떡볶이에 쓰려고 냉장고에 넣어뒀답니다:)

총평: 육수 내는 과정에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번거롭긴 했어요. 하지만 깊은 맛이 나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