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기

백종원 버섯 전골(feat. 집밥 백선생2)


오늘은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소고기 버섯 전골을 해볼게요. 저는 백종원 슨생님 레시피를 따라하지만, 똑같이 하지는 못하는데요. 아무래도 백종원 레시피로 검색하고 들어오시는 분들이 실망하고 가실 것 같아, 방송에 나왔던 레시피를 먼저 공유할게요!

재료: 각종 버섯, 소고기 한 컵,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5컵, 파, 양파, 마늘

1. 물 2컵에 소고기 한컵을 넣고 끓인다.
2. 된장, 고추장 각각 1T, 고춧가루 3T, 설탕 1T 풀어준다.
3. 간장 1/5컵, 물 2컵, 버섯, 파, 양파 등 모든 재료를 넣어 끓여주면 끝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 저는 소고기를 넘 많이사서 그냥 400g 넣었는데요, 소고기 양은 많이 넣어도 맛있어요!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된장 넣는 장면을 놓쳐서, 멘트로 대신해요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고기를 덜어내는 건 마지막에 장식을 위한 절차이니 생략하셔도 돼요!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 국간장을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간을 봐가면서 넣으세요. 집마다 된장의 농도가 달라서 자칫하면 짤 수 있어요.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백종원 소고기 전골 (집밥 백선생2)


사진으로 보면 복잡할 것 같은데, 막상 해보면 그냥 때려넣고 끓이는 거라 전혀 어렵지 않더라구요.

총평: 소고기에 된장이 들어가니 깊은 맛이 나서 정말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팽이버섯보다 느타리버섯을 많이 넣는 걸 추천드려요. 느타리 버섯은 양념을 안에 품고 있어서, 먹으면 전골 육수가 입 안에 가득!! 맛있었답니다.


백종원 소고기 전골


저는 추가로 만두를 넣었는데 넘넘 맛있었어요. 그리고 국물이 맛있어서 칼국수면이 있다면 넣어드셔도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