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기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3


오늘은 백종원의 감자 짜글이를 해볼거예요.
하지만 아쉽게도 집에 스팸이 없어서 대패삼겹살을 사용하려고 해요. 그리고 버섯이 많아서 버섯도 넣어볼까 합니다.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그럼 백종원 감자 짜글이 재료와 조리순서를 공유할게요!

재료: 감자, 양파, 스팸,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물, 간장, 설탕, 간마늘, 파, 청양고추

1. 냄비에 손질한 감자, 양파를 넣는다.
2. 스팸을 비닐에 넣어 으깬다.
3. 양념을 넣고 물을 넣어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양념(큰술): 된장(1), 고추장(1), 설탕(1), 진간장(4), 고춧가루(2), 간마늘(1), 물 2컵

너무 간단하죠??

감자만 있으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감자랑 양파를 몇 개 넣었는진 못 봤는데
저는 감자 2개 양파 1/2 개 하니까 딱 이정도인 것 같았어요!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통조림햄을 비닐봉지에 넣어 마구 으깨면, 참치처럼 되네요!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혹시 감자를 두껍게 썰었거나 저처럼 얼은 재료들이 녹지 않았다면 물을 추가한 뒤 졸여주시면 돼요!!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감자 짜글이 - 집밥 백선생

짜잔~ 이제 졸이기만 하면 완성이네요!!

총평: 설거지감도 별로 안나오고, 한꺼번에 넣어서 끓이면 되니까 정말 간편해요!! 그리고 버섯을 넣어도 넘넘 맛있네요! 집에 남는 재료가 있다면 넣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