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임용

유아임용 이동건 수강후기

요즘 제 블로그에 유아임용 이동건 선생님 강의 후기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동건 선생님의 자세한 수강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가 들은 강의가 논술 기출 분석이랑 모의고사밖에 없어서, 이 두 가지 강의만 후기를 써볼게요.

1. 논술 강의 (기출 분석)
- 논술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강의입니다.
- 실제 해당 시험에서 17점~20점을 받은 사람들이 복기한 답안을 모아 강의를 합니다.
- 20점 답안을 분석하면 비슷한 키워드들이 있고, 이걸 역으로 답안을 만들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했어요.
- 글을 잘 쓰지만 점수가 안나오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 답안 제공 방식은 줄글로 주시는 게 아니라, 문항별로 구조화된 자료를 주셔서 저는 보기 넘 편했어요.
- 그리고 수강생 답안 피드백도 꼼꼼히 해주시기 때문에, 첨삭반을 들었으면 더 좋았겠다 생각했어요.

2. 모의고사 강의
- 총 6회 진행되었어요.
- 난이도는 그때그때 편차가 있었지만, 주 강사커리가 누구냐에 따라 어렵다고 하는 사람 vs 평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갈렸던 것 같아요. (전 임쌤 커리이고 -13 ~ -15 점 내외였는데, 배쌤이나 박쌤이 주 커리인 친구들은 -20까지 나온다고 절망했어요)
- 모의고사 해설 + 이론 요약강의를 제공해요. 모의고사 해설에서는 이 문제를 낸 이유, 알아두어야 할 부분, 헷갈리기 쉬운 답안과 비교, 정답의 근거 등을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일반적인 내용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오개념 잡기 좋은 강의였어요.
- 적중률: 모의고사를 듣는 이유는 적중률 때문이겠죠? 제 기억에 똑같은 문제는 없었던 것 같은데, 해설서(고시문 제외), 놀이이해자료, 놀이실행자료는 1차시험에 나오기 어렵다고 강조하셨던 부분이 딱 맞은 것 같아요.
- 아무래도 출제위원을 지낸 경험이 있어서 문제가 헷갈리지 않고 답이 명확했던 것 같아요.

총평: 이렇게 두 가지 강의를 들었지만, 둘 다 너무 훌륭한 강의라 추천하고 싶네요. 그리고 특히 시험 후, 채점도 제공하시기 때문에 정말 끝까지 열심히 하시는 분이란 생각도 들었어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지난 강의후기를 보시려면

유아 임용 강사 선택이 고민이라면?(feat. 주관적 후기) - https://muzik22.tistory.com/m/24